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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s, video, sounds | Harvard CS 50 Week 0
    Computer Science/CS 50 Harvard 2021. 10. 28. 20:23

    RGB

    bits를 이용해서 색깔 또한 나타낼 수 있다. 수많은 방법으로 색을 나타낼 수 있는데, 그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것이 RGB인데, 빨강, 녹색, 파랑색이 얼마나 많이 섞여있는지를 나타내주는것이다. 

    예를 들어, 72, 73, 33이 앞에서 문자로 대입하면 Hi! 를 의미했다면, 색깔을 표현할 때, 앞에서부터 빨강, 녹색, 파랑의 값을 나타낼수도 있다. 각가의 숫자는 8bits로 256가지로 나누어질수도 있고, 즉 빨강, 녹색, 조합을 3 bytes(또는 24bits)로 나타냈을수도 있다. 이런 방식으로 더 다양한 수백만가지의 색깔을 나타낼 수 있다. 위 세 숫자를 색깔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은 조금 어두운 노랑색이 된다.

    (72, 73, 33)

    마스크 이미지로 다시 돌아가서 생각해보자.

    무슨 색이 어떻게 쓰였을까? 그것을 알기 위해선 일단 확대를 해보면 답에 가깝게 추론해볼 수 있다.

    Pixel

    확대된 이미지에서 보여지듯, 이미지는 결국 하나하나의 아주 작은 네모가 합쳐져서 만들어졌는데, 이것을 우리는 pixel(픽셀) 이라고 한다. 컴퓨터 상에서 이 이미지들은 수천 수백만가지의 픽셀로 이루어져있다. 그래서, 3 bytes를 이용해서, 각 픽셀들이 어떤 조합으로 이루어져있는지 알 수 있다. 

     

    Video

    비디오는 이렇게 pixel로 이루어진 한장한장의 이미지가 아주 빠르게 많이 보여지는것으로, 플립북이 진화한것이다. 60fps, 120fps 등의 용어를 들어봤다면 이것은 초당 60장의 이미지가 보여지는 영상, 그리고 120장의 이미지가 보여지는 영상이라는 뜻이다. 초당 보여지는 이미지가 많을수록 부드러운 영상이 보여지는데, League of Legend같은 게임을 할 때, 이런 fps가 낮으면, 게임 플레이를 할때 자연스럽지 못할수도 있다. 이렇게 초당 수많은 이미지를 보기위해서는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한데, 이러한 이유로 게이밍 컴퓨터가 사무용 컴퓨터보다 비싼것이다.  

     

     

    MIDI

    음악또한 이 bits로 전달이 된다. 내가 좋아하는 heize부터 요즘 대중가요를 만드는 거의 대부분의 아티스트는 MIDI를 사용해서 음악을 만들것이다. MIDI는 숫자로 이루어진 음악인데, 각각의 노트의 길이와 볼륨등을 숫자로 저장해서 보내준다. 아래 악보를 보자.

    도레파레라라솔 이지만 다양한 음악적 기호가 포함되어있는데, 이것을 컴퓨터에는 다음과같이 전달된다.

     

    종합적으로, 우리가 필요로하는 소프트웨어들은과 기술들은 결국에는 0과 1로 나타내어질 수 있다 그렇게 개발되어있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회사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있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file 포맷이 있고, 각각의 파일은 각자의 데이터를 나타내는 방식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캘리포니아 Mountain View에 있는 Unicode Consortium은 Unicord의 스탠다드를 유지하는 책임을 갖고있는 회사이다.

    어쨌든 이러한 기술들의 발전으로, 우리는 0과 1을 이용하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우리가 이용하고자하는 정보로 갖고자 하는 정보를 얻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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